알라딘, 시각적으로 잔잔한 감동을 표현한 영화

2023년 07월 05일 by ★※@

    알라딘, 시각적으로 잔잔한 감동을 표현한 영화 목차

알라딘이라는 영화는 영화관에 보러 들어갈 때 단순하게 생각하고 들어가서 아직까지도 감동으로 남아있는 영화입니다. 알라딘이라는 영화는 디즈니 실사판을 리메이크한 영화이기 때문에 내용을 알고 들어가는 거라서 기대를 덜하고 보게 되었는데 내용이 다가 아니라는 배움을 얻고 나온 거 같아요. 영화의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나가느냐가 포인트인데 그걸 이 영화는 시각적으로 너무 잘 풀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든 연령대에게 감동을 주는 영화 알라딘

알라딘 영화는 위에서 잠깐 설명드렸다시피 2019년 디즈니의 실사판을 리메이크한 영화로, 동명의 애니메이션 클래식을 실사로 재해석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원작 애니메이션과 비교하였을 때 다소 다른 부분이 있지만, 그 자체로도 굉장히 매력적인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제가 이 영화에서 가장 칭찬할만한 부분은 영화의 시각적 효과가 매우 인상적이라는 겁니다. 애니메이션에서 익숙한 아그라바 시장과 알라딘의 도시 전경 등을 영화에서 표현할 때 뛰어난 시각적 효과와 디자인으로 재현하여 표현하였고, 시청자들의 눈을 쉴 새 없이 영화에 집중하게 만들었던 거 같아요. 특히, 지니와 마법 카펫 등의 판타지적인 요소들은 굉장히 아름답게 시각화하여 흥미를 잃지 않고 보았습니다. 내용을 알고 보게 되었던 영화였지만, 그거와는 상관없이 제가 영화 속 안에 있는 거와 같은 느낌을 받았으며, 굉장한 감동을 받고 나온 영화였습니다.

멋진 연기를 보여준 배우들

주인공 알라딘을 연기한 만두쿠스(Mena Massoud)와 지니 역을 맡은 윌 스미스의 연기는 말할 것도 없이 완벽하고 훌륭했습니다. 윌 스미스는 로빈 윌리엄스가 원래 선보인 캐릭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해석으로 재창조하였고,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그걸 잘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재치 넘치는 대사와 캐릭터 간의 유쾌한 상호 작용은 관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였습니다. 알라딘과 재스민 역을 맡은 이나미(Sonya Naomi Scott)의 연기 역시 주목할 만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녀는 독립적이고 강한 여성상을 표현하면서도 그림자로부터 벗어나 자신만의 희망을 찾아가는 모습을 잘 보여줍니다. 또한, 영화의 주제인 자기 정체성과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에 대한 메시지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현장에서 보는듯한 뮤지컬 같은 영화 알라딘

아무래도 알라딘 영화는 모험, 가족, 판타지뿐만 아니라 뮤지컬 장르도 있어서 음악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음악 역시 이 영화의 장점 중 하나로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에서 사랑받았던 "A Whole New World"와 같은 클래식한 노래들을 새롭게 편곡하여 선보였습니다. 또한, 새로운 노래인 "Speechless"는 재스민의 강력하고 굉장한 가창력과 함께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감정을 전달하는 데에 성공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뮤지컬을 현장에서 보면 큰 감동과 울림을 느낄 수 있는데 관객들은 이런 재미와 감동을 느끼고 싶어서 현장에서 뮤지컬을 보곤 합니다. 그러나 영화 알라딘은 현장에서 볼 수 있는 뮤지컬은 아니었지만, 현장에서 보는 거만큼의 감동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멋진 시각적인 효과와 감동과 울림이 있는 음악을 통해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알라딘은 시각적인 면과 연기, 음악 등의 요소들로 매우 재미있고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신선한 해석을 원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하지만, 알라딘의 실사판은 애니메이션과 비교하면서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실제 원작의 매력을 잃은 게 아니냐는 의견도 있습니다. 또한, 몇몇 캐릭터의 심화와 플롯의 일부 요소가 덜 개발된 것으로 비판받은 거 같긴 하지만, 사람들마다 의견과 보는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글에서 표현하는 알라딘에 대한 이야기는 저의 관점에서 느끼는 점을 쓰는 것이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알라딘, 다시 한번 잔잔한 감동을 느끼고 싶게 만드는 영화

알라딘이라는 영화는 128분이라는 긴 시간을  단 한 번의 지루함을 주지 않아 행복하게 보았습니다. 멋진 시각적인 연출과, 잔잔한 감동을 준 음악, 그리고 완벽한 연기를 보여준 배우들 이 세조합이 긴 시간의 지루함을 주지 않았던 이유였던 거 같아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영화 알리딘에 대한 리뷰였습니다.